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코딩없는 게임제작!! 빌드박스 사용기 #5탄 !!study_buildbox 2022. 9. 3. 22:24반응형
이번 주의 첫 주말 잘 보내셨나요?!
이제 일주일 후면 추석도 다가옵니다.!!
하지만, 태풍도 같이 온다고 하죠..
이번 태풍 괭장히 무섭다던데 모두들 조심하고 큰 피해 없으면 좋겠습니다.
지난 시간에는 Main Menu UI에 옷읍 입혀보았는데요.
Game Over UI 도 이미 수정완료 하셨을까요?!
저는 메인 화면과 비슷하게 해서 버튼을 만들어서 완성시켜 보았습니다.
게임오버 문구는 삭제했어요.
죽은 거도 열받는데 한 번 더 알려주는 거 보기 싫어서요...
물론, 제가 만들어서 난이도도 알고 있고 어려운 점은 크게 없지만요. ㅎㅎ
완성도 높게 만들어서 언젠가는 여러분들이 플레이할 수 있는 수준으로 만들어 보겠습니다.!!
자, 오늘은 여기에 점수를 올릴 수 있도록 코인을 넣어서 화면에 점수 표시를 할 수 있도록
만들어보겠습니다.
저는 동전 모양의 이미지를 만들어 두었습니다.
넣고 싶은 이미지를 드래그 한 다음 이번에는 Action에 내려놓습니다.
그러면 화면에 방금 올린 코인의 이미지가 보이게 될 겁니다.
1. Actions 메뉴를 보면 방금 넣은 이미지 이름이 나오게 됩니다.
2. Action Type 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.
저는 coin으로 설정하였습니다.
플레이 화면에 코인들을 올려놓고 점수를 올려가며 플레이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들었습니다.
이렇게 하면 게임을 하는 재미가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것 같습니다.
여러분의 여러 화면에 이곳저곳에 코인을 올려놓으면 됩니다.
아! 그리고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
여러분 객체를 복사하실 때에 ctrl+c, ctrl+v 를 많이 쓰실 텐데요.
빌드박스에서는 복사하고 싶은 객체를 선택하신 뒤에
키보드에 표시한 방향대로 바로
복사가 되어 보입니다.
계속 사용하다 보면 굉장히 편해요.
그리고 이번 포스팅처럼 코인 종류 같은
아이템을 넣기에는 더 편할 겁니다.
금방 적응하실 거예요.!!
반응형충분하게 아이템을 넣었다면 이번에는 점수 표시를 한번 해보겠습니다.
이번에는 왼쪽 상단에 점수를 표시해볼 텐데요.
이제 마인드맵이라고 하면 어떤 것인지 아시겠죠?!
마인드맵의 world UI로 들어가 줍니다.
자 여러분 이제 익숙하시겠지만 한화면에 축적해서 숫자로 설정 방법을 보겠습니다.
살짝?! 헷갈리실 수 있으니, 잘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.👍👍👍
1. Labels 에서 폰트를 하나 2번에 드래그합니다.
그럼 창문 모양의 이미지가 보이실 텐데요. 저부분이 바로 점수가 표시될 위치입니다.
2. 창문 모양의 이미지를 원하는 곳에 두고, 크기 변경을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.
3. 이 부분이 설정이 3가지 정도 됩니다.
3.1 Function 을 Score로 설정합니다.
3.2 Score Type 을 coins로 설정합니다.
3.3 Amount 를 Current로 설정합니다.
어렵지 않죠, 여러분?!
이렇게 설정이 잘 되었다면, 여러분이 플레이하는 화면에 점수가 표시될 겁니다.
그럼 제대로 설정이 잘 들어간 거예요.
그러면 이렇게 점수 표시가 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물론 3번의 설정 방법은 여러 가지 방법을 통해 다른 표현방법으로도 만들 수 있습니다.
다음 시간에는 누적되는 total 스코어와 best 스코어를 한번 표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.
남은 주말 잘 보내시고, 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.!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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